여러분
'이미지' 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과거와는 달리 현대에는
국가 이미지, 기업 이미지, 개인 이미지 등
전체적인 이미지를 중요시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외모지상주의가 아니라, 비슷한 조건을 가졌다면,
외적인 부분을 피할 수 없는 시대라는 의미 입니다.)
예를 들어
신제품이 출시되면 현명한 소비자들은
자신이 잘 알지 못하는 기업의 제품 보다는 자신이 신뢰하고 있는, 인지하고 있는
기업의 제품을 구매합니다.
즉, 우리는 제품 하나를 구매할 때도
기업의 이미지가 영향을 끼친다는 말이고,
이것이 이미지 파워입니다.
개개인도 마찬가지 입니다.
누군가의 이름을 들었을 때
'말 잘하는 , 옷 잘입는, 공감을 잘하는..' 과 같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어떤 이미지로 기억되고 있는지
생각해 본 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개인의 '외적 이미지'가
왜 중요한지 '메라비언의 법칙'을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캘리포니아 대학교 (UCLA) 심리학과 명예교수인 알버트 메라비언의
'메라리언 법칙' 에 따르면,
상대방에 대한 인상이나
호감을 결정하는 데 있어서
'청각적 요소 : 38%, 시각적 요소 : 55%, 말의 내용 : 7%' 로
시각적 요소가 무려
55%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그 만큼 시각적인 요소
(외모,태도,바디랭귀지, 표정 등)가
의사소통에 있어서 중요하다는
말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처음 마주했을때 '외적 이미지' 는
단 몇 초만에 그 사람에 대한 첫 인상을 심어주는 중요한 시각적 요소이고
그 다음에 이어지는 것이
커뮤니케이션입니다.
그 사람과 대화를 하고 싶은가? 는
외적 이미지가 꽤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뛰어난 외모? 훤칠한 키?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나만의 무언가'
즉 자신만의 매력이 없다면,
가지고 있는 장점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남들과 비교하지 마세요.
사람은 누구나 고유한 가치가 있습니다 .
그래서 자신이 지니고 있는 본연의 이미지를 완벽히 변화시키기 보다는,
그 안에서의 강점과 앞으로 변화시킬 이미지를 적절히 조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이미지로
기억되고 싶으신가요?
<나를 빛내줄 ‘나’ 라는 브랜드>
‘BRANME LAB'
'BRANME LAB > 브랜미 S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브랜미] 이미지 컨설턴트에 대하여 / ALL ABOUT IMAGE CONSULTANT (0) | 2020.08.03 |
---|---|
[브랜미 Says] 첫인상은 소통의 시작이다. (0) | 2020.08.03 |
[브랜미 Says] '우아함' 이란 무엇일까요? (0) | 2020.08.03 |
[브랜미 Says] Philip Kotler Personal Marketing(필립 코틀러 퍼스널마케팅) (0) | 2020.07.31 |